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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※ KB캐피탈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금융상품 판매직원이 지켜야 할 원칙과 자세 및 의무를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.
상품개발 프로세스
1. 설명의무
  • 금융상품을 구매 권유 할 때 금융소비자가 당해 금융상품의 종류 및 성격, 금융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 등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오인하지 않도록 충분히 설명합니다.
  • 금융소비자의 불이익 사항 및 금융소비자의 권익에 관한 중요사항을 반드시 설명합니다.
  • 취약한 금융소비자(65세 이상 고령층, 은퇴자, 주부 등)로 판단되는 경우 금융소비자의 불이익사항을 우선적으로 설명합니다.
2. 신의성실의 원칙
  •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건전한 금융거래질서가 유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.
  • 금융소비자에 대하여 금융상품에 대한 충분한 선택정보를 제공하여 불완전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.
  • 금융상품 판매과정에서 금융소비자에게 피해가 생긴 경우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.
3. 권한남용 금지의 원칙
  • 직원은 우월한 지위를 남용하거나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  • 1)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금융소비자의 의사에 반하는 다른 금융상품의 구매를 강요하는 행위
  • 2) 대출상품 등과 관련하여 부당하거나 과도한 담보 및 보증을 요구하는 행위
  • 3) 금융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부가상품을 금융소비자에게 충분히 고지하지 아니하고 유로로 전환하는 행위
  • 4) 직원의 실적을 위해 금융소비자에게 가장 유리한 계약 조건의 금융상품을 추천하지 않고 다른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행위
4. 적합성의 원칙
  • 금융소비자에게 금융상품 구매권유시 금융소비자의 성향, 재무상태,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수준, 연령, 금융상품의 구매목적, 구매경험 등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파악하여 해당 금융소비자가 적합한 상품을 구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.
5. 정보보호의 원칙
  • 금융상품 판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이 필요한 경우 명확한 동의 절차를 통하여 그 목적에 부합하는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·활용하고, 해당 정보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관리하며, 해당 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.

작성기준 안내

  • 결제금액 및 대출내역 작성기준은 조회시점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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