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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신용담보대출

    이용시간 : 09:00 ~ 18:00

    자동차할부(리스)대출

    이용시간 : 09:00 ~ 18:00

  • 금리인하 요구권이란?

       - 채무자인 고객이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시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법적인 권리

        ※ 여신전문금융업법 제50조의 13(금리인하 요구)


    금리인하 요구권 대상 대출

       고객의 신용 상태가 금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, 아래와 같은 대출을 제외한 모든 대출 상품

    금리인하 요구대상이 아닌 상품

    ■ 자동차 제휴 할부금융(한국GM, 쌍용, 수입차), 운용리스 상품, 렌터카 상품, 재고금융, 운영자금, 임대전세(22.04.01 이후 계약건), 일반리스(5억 이하), 노선버스(대출, 할부)

    ※ 금리인하 가능한 대표 상품

       - 신용대출, 자동차 할부금융(제휴할부 제외), 금융리스, 신차/중고차 오토론, 임대전세(22.03.31 계약건까지), 일반대출, 일반리스(5억 초과)

          중고차 오토론, 할부금융, 금융리스의 경우(개인, 사업자 모두 가능)

          신차 오토론, 할부금융, 금융리스의 경우(개인 고객 한하여 가능)


    ※ 개별 대출약정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(1544-1200)


    금리인하 요구 요건

       신청일 현재 아래의 예시와 같이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.

    가계대출

    소득·재산 증가

    ■ 소득 증가(취업, 승진, 이직, 전문자격 취득 등)나, 재산 증가(자산 증가, 부채 감소) 등 개인의 재무 상태가 개선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

    신용도 상승

    ■ 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평점이 상승한 경우

    기 타

    ■ 상기사항 이외에 기타 차주가 신용상태 개선으로 판단하는 사항

    기업대출

    재무상태
    개선

    ■ 이익 증가, 부채 감소 등 재무상태의 개선이 확인되는 경우

    신용도 상승

    ■ 회사채(개인사업자는 개인신용평점)등급 상승, 추가담보 제공, 특허권을 취득한 경우 등 신용도가 상승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

    기 타

    ■ 상기사항 이외에 기타 차주가 신용상태 개선으로 판단하는 사항


   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

    신청방법

    ■ 고객센터(1544-1200)

    ■ 홈페이지(고객센터 전자민원접수 등록)

    ■ 영업점 방문

    필요서류

    ■ 신분증, 개인(신용)정보 조회 수집 이용 동의서(당사양식, ARS, 녹취 중 택1)

    ■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서

    ■ 금리인하요구권 관련 확인 서류(별도안내)

    결과통지

    ■ 전화, 서면, 문자메세지

      -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 제19조의 18에 따라, 금리인하를 요구받은 날부터 10영업일 이내 결과 통지(단, 자료보완을 요구한 날부터 제출한 날까지 기간은 포함하지 않음)

    ※ 당사 양식은 (홈>고객센터>고객서비스>서식다운로드)로 가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.


    ■ 유의사항

       - 신용상태 개선이 금리 산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 금리인하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.

       - 신용상태 개선이 발생한 경우 신청횟수, 신청시점에 관계없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작성기준 안내

  • 결제금액 및 대출내역 작성기준은 조회시점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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